본문 바로가기

_IT/제품

간이스튜디오 간단히 만들기_제품촬영용

간이 스튜디오 간단히 만들기

돈 들이지 않고 스튜디오같이 제품촬영하기.....누끼따기도 좋을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지붕위대마왕입니다. 예전부터 생각을 해왔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일요일에 실행으로 옮겨보게 되네요. 늘 제품같은거 찍어서 포스팅하면은 퀄리티가 좀 

아쉬웠었는데 이제는 스튜디오 좋은 포멕스 조명같은것 부럽지 않으네요. 박스랑 a4용

지 휴대폰 그리고 케이블 타이만 있으면 간이 스튜디오 만들수 가 있습니다. 한번 만들

어 볼까요..간이 스튜디오를요...


준비물

1.네모한 상자..(저는 집에 따로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2.흰색으로되어있는 민자 시트지... (없으시면 그냥 a4용지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3.플래시가 들어오는 휴대폰만 있으시면 됩니다. +칼,풀 뭐 이정도



제가 준비한 준비물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박스랑 민자시트지만 준비를 했습니다.

자이제 저랑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정말 간단 그자체라 별로 크게 설명할

것도 없네요. 


1.박스를 열고요..박스배경에다가 흰색시트지를 붙이시면 끝이십니다.  다 했으니 티비

보러 가죠.....

TV

*룸메이트 할 시간이네..꾹꾹...




박스 주변에 시트지를 다 붙이면 이런모습이겠죠..

저는 시트지가 부족하더라고요.. 혹시 다이소에서 시트지를 구입하셔서 붙이실려고 하시면

한묶음에 1,000원하는데요 3개는 구입을 하셔야 마무리까지 깨끗하게 하실수가 있으십니

다. 저는 한묶음이 이렇게 적게 들어있을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다시 다이소 갈려고 하니 

넘 힘들고 해서 집에있는 a4용지에다가 딱풀붙여서 남은 부분을 도배를 하였네요. a4로 하

니 좀 지저분하고 풀을 사용하다보니 울게되니 좀 보기는 않좋으네요.. 그래도 사진찍을때

는 크게 상관은없으니깐 걱정하시진 않으셔도 됩니다만..저런거 또 못보시는 성격도 있으시

죠 그런분은 나머지 부분도 민자 시트지로 마무리를 하시면은 깨끗하게 완성 하실수 있습니

다. 자 여튼 이렇게 간이 스튜디오의 대략적인 모습은 완성할수 있습니다. 제품촬영을 할때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것이 조명입니다. 집에 스탠드 조명이 있으시면 좋으시겠지만 없

으셔도 별 문제 없습니다. 다 휴대폰들은 있으시잖아요 간이스튜디오에 달아서 사용을 하시

면 됩니다. 자 어떻게 휴대폰을 설치하냐고요.. 간단합니다. 케이블타이 2개만 있으면 되죠.


그냥 박스에 구멍을 뚫어서 휴대폰을 얹어놓아서 불빛을 쏠려고도 했는데요 그러면 빛이 다

른 곳으로 많이 새어나갈것 같아서 이런 방법으로 조명을 달기로 선택을 했습니다.



만드신 간이스튜디오에 구멍을 뚫으시고요 본인의 휴대폰 사이즈에 맞게끔 케이블 타이를

연결하시면은 됩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휴대폰이 아이폰이라서 아이폰 사이즈에 맞게끔 

연결을 했죠.. 그러니 저런 모습이 되더라고요..밑에 보이시죠. 휴대폰을 달아놓고 플래시

를 켠 모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휴대폰 조명은 좀 약하더라고요..그래서 사진 촬영시 iso를

좀 높여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플래시 불빛이 강한 휴대폰이면 좋을것 같고요 집

에 스탠드 조명이 있으시면은 더욱 좋겠네요. 전없어서 그냥 요렇게...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간이 스튜디오.. 혹시 집에 휴대폰이 하나 더 있으시다면 

플래시 불빛이 약하기 때문에 하나 더 달으시면 좋겠네요.. 포스팅하면서 생각이 드네요

저도 휴대폰이 남는게 있는데 그것을 달아야 겠네요.. 


자 이제 그러면 제일 중요한 제품촬영은 얼마나 좋게 나올까요..? 기대가 되네요 

셀프 간이 스튜디오.. 이렇게 부르면 될까요..? 직접만든거니깐요.. 사진 한번 올려볼께요

저는 페블스틸이라는 스마트워치가 있어서 한번 찍어보았는데 그 사진들을 올려볼께요.


아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진올리면 퀄리티가 좀 떨어져서 나오네요 감안하고 봐주세요

실제로는 더욱 좋은 퀄리티 입니다. 훨씬 선명한데요. 픽셀이 조금 뭉쳐져 버리네요. 

이것좀 고쳐주면 좋겠네요. 왜 원본 그대로의 사진이 안올라가는지.. 속도때문에 그렇게 

만든것인건가요..? 좋은 사진 올릴때 항상 좀 아쉽더라고요..


이정도면 잘 나오죠..?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 부럽지 않네요.. 몇장 더 올려볼께요.

이제 다른 제품 사진 촬영할때도 참 촬영할맛 나겠네요.. 참고로 사진은 밝기만 야간

조정했습니다. 



혹시나 제품만 누끼 딸때 정말 좋겠죠.. 쉽게쉽게 딸수 있으니깐요..이제 이런제품 촬영

또 돈주고 찍을려면은 비싸고 그런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촬영할수 있어 정말 

기쁘네요. 그리고 참고로 사진은 500d 로 촬영을 했습니다. 



제품사진들 보면은 잡지책이랑 찍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요로코롬 잡지책위에 나두고 

한번찍어보았습니다. 집에 이쁜잡지책이 없어 좀 아쉬웠습니다.



사진마다 다 잘나오네요..ㅎㅎ 여러분도 혹시 간이 스튜디오 만들기를 하실려면

복잡하게 만드시지 마시고 그냥 박스구해서 흰색시트지만 붙이셔요..

아니시면 원래 흰색인 박스를 구하신다면 정말 금상청화이겠네요..



오늘하루도 건강히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럼 빠2

슈퍼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