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유용한 앱 소개

티스토리 앱이 나왔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버전밖에는 안되지만요



티스토리가 앱 개발을 했네요 컴퓨터에서만 제한적으로 할수 있던 기능들이 간편하게 모바일로 들어왔습니다.

먼저 앱소개하기 전에 아시운점은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번달(8월달)에는 아이폰버전(ios) 티스토리 앱도 나온다고 하니 좀만 기달리면 될것 같으네요.

티스토리 앱 주요기능은 어떤것이고 어떻게 사용을 해야만 잘 쓰는것일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고고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보시게 되면..

주 기능

첫번째...방명록확인

두번째...통계확인

세번째...링크확인

네번째...팀 블로그 관리

다섯번째...댓글과 트랙백 푸시 알림기능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이 다섯가지 기능이 티스토리 앱을 이용시 하는 주 기능인것 같습니다.


그럼 글쓰기는 안될까요?? 가능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에디터의 기능들도 갖추고 있네요

이제 혹 일일 1포스팅을 혹시못하셨을때 어디서든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물론 컴퓨터보다는 편하지 않겠지만요..

키보드 마우스보다 편할리는 없지만...요

여튼 정성과 공을 들인다면 컴퓨터로 했던 모든 기능 대부분을 이용할수 있다는것이 참으로 좋은점인것 같네요..

물론 화면이 작아서 좀 힘들긴 하겠지만요..태블릿을 평소에 소지하고 다닌다면 좀더 편하게 하실수 있을것 같네요..



위에 사진처럼 글의 밑줄..색상변경 그리고 그림 편집 회전 자르기 필터 같은 기능은 충분히 휴대기기로 가능하다는점

장소추가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사진 사이즈 수정은 불가능하네요... 적응만 한다면은 컴퓨터에서 포스팅하는것이랑 

크게 다를것도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당연히 이모티콘같은 것도 쉽게 넣을수 있습니다.


여튼 티스토리 앱을 깔아서 몇일 사용해본결과.. 아직 까진 앱으로 포스팅을 하진 않았고요..

그냥 몇명들어왔는지 유입경로가 어떻게 되는지...그런것만 보게 되네요 아무래도 휴대폰 가지고 깨작깨작 포스팅하는것은

한계가 있는것 같으네요.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좀 적어볼께요.

1.장점

푸쉬알람을 바로바로 해줘서 좋은 것 같네요.

실시간 통계 유입경로를 빠르게 확인할수 있어서 한층 더 분석하기 좋아졌네요

한눈에 댓글을 볼수 있어서 좋으네요


2.단점 

썸네일 수정한 사진이 수정이 안되어있네요 앱에서는...그래서 의도치 않은 사진이 올라가 있어 약간 보기싫으네요.

사진 사이즈 수정이 안되는것이 좀 아쉽고요.

사진에 글자를 적어 넣는기능 같은 것은 안되네요..

큰 단점들은 아니네요.


여튼 티스토리 앱 나와줘서 고마워

셀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