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내가 읽은 책만 소개

왜 살찐 사람은 빚을 지는가 책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왜 살찐 사람은 빚을 지는가

후회할 것을 알면서 왜 미루는가? 빚과 비만은 습관의 탓. 습관을 바꾸는 강력한 규칙이 당신을 구한! 


이번에는 책리뷰를 한번 해볼려고 하는데요 요즘 좀 괜찮은 책이 있어서요 리뷰 읽어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구입해서 읽어보세요 사실 저도 아직 다 읽어보진 못했지만 

괜찮은 책같네요. 구입전 유의사항이라고 하면 책에 어려운 단어들이 등장해서 좀 이해하기가 어렵긴 한부분들도 있는데요

이책은 한번읽고 끝내는것이 아니라 몇번읽어보아야 정확히 이해가 될것 같습니다.

똑똑한 분들은 바로 이해하겠죠...

살찐 사람이 무조건 빚을 진다는 내용이 아니고요.. 어느책들이 다 그렇겠지만 

조사한 자료를 가지고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뭐 쉽게 설명을 하자면... 흔히 우리들이 하는이야기로 우리 마음속엔 유혹의 악마.. 그리고 유혹을 뿌리치는 천사

가 있다고 하잖아요.. 이 책도 서두에.. 이런 이분법적인 논리를 가지고서 알려줍니다. 

당장좋은 것과..나중에 좋은것...

쉽게 설명하면 지금당장 먹고싶은 라면을 먹을것인가? 아니면 살을 빼기위해 참을것인가..

살을 빼야만 하지만 참지 못하고 자멸(너무 극단적 단어이네요) 하는 길을 선택하는 사람!!

이러한 갈등속에서 이겨내는 방법을 가르쳐 줄것 같네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책을 고를때는 제목 보고 고르잖아요. 

저도 이책을 구입한 이유가 제목이 너무 끌리더라고요.. 왜 살찐 사람은 빚을 지는가?



일본인인 이케다 신스케씨가 지었는데 저는 이분이 누구인지는 잘 몰르겠네요..

일본분이라 더욱 알기가 힘드네요..



여튼 이책도 분명한것은 자기계발서인것은 분명하네요


자멸하는 선택의 수수께끼

현재와 미래를 저울질하 다

눈앞의 이익에 사로잡히다

미래의 연약한 자신을 구속하라

자멸을 피할 수 있을까?


어떤 방법론들을 제시해 줄까요?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저도 궁금하네요. 빨리 언능 읽어 보아야 할것 같네요. 책내용이 재미가 있어서 빨리 읽을것 같네요.



밑에 보이시죠 오사카 대학에서 유효 응답자 수 약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비만자가 좀더 진한 색의 그래프인데요 확실히 살찐 사람이 빚이 많은 경우가 많네요..

저도 주변을 생각해보니 그런것 같네요. 살찐사람들이 빚이 있었어요.

요즘 저도 좀 찔리긴 하고요.. 살빼야겠네요..



뭐든 안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사람이 평소 빚을 지게 될 확율이 높네요.

이런 사람이 되지않기 위해 정말 노력해야 겠습니다. 

이런 거는 너무 어렵네요... 어릴때 수학은 정말 싫어라 해서..^^


미루기 성향이 강한 사람들의 특징은 비계획적이고 한방을 노리는 

성향이 있어서 주변사람들도 힘들게 하곤하죠.

이런사람이 되지말자고요 우리들은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어떤책이든 읽고 나면 또 잊어버리기 때문에

다시 몇번 읽어야 하지만.. 읽을때 좋은 부분들은 형광펜으로 체크해놓고 

다시 읽어 보면 좋을것 같네요. 이북이 좋은것이 이런점이 있네요.

늘 언제든지 열정이라던지 좀 필요할때 꺼내서 다시 읽어 볼수 있다는점.